기념사업 뉴스

70초 독립-통일 영화제 콘테스트서 '통일학개론 ' 대상 수상

한반도 미래연구원의 개원식 행사인 70초 독립-통일 영화제 콘테스트 시상식이 지난 2016년 3월 30일 국민대학교 본부관 학술회의장에서  열렸다. 한반도의 통일 또는 대한민국의 독립과 통일이 주제인 이번 영화제는 국민대학교 학부생및 대학원생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 총 13개 팀이 참가하였다. 각각의 팀들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다양한 영상기법과 촬영방법으로 자신들의 통일에 대한 시각과 견해를 70초의 영상 속에 담아내었다.

본 시상식에서 최우수상(통일부 장관상)은 ‘통일학개론’이라는 제목의 작품을 제작한 박예은(언론정보학부 12학번), 오경진(정치외교학과), 이찬솔(행정정책학부 14학번) 학생이 수상하게 되었다. ‘통일학개론’은 영화 ‘건축학개론’의 느낌을 빌어 만든 예고편 형식의 영상으로 통일이후 북한의 여학생과 남한의 남학생이 금강산에 우연한 만남 이후 학교 강의실에서 다시 만남이 이루어지는 모습을 그려 통일의 염원과 바람을 아름다운 영상미로 훌륭하게 표현해 내었다. 또한 영상의 마지막 클로징 멘트로 ‘통일된 대한민구이 이 영화의 본편입니다’라는 문구를 통해 진한 여운과 함께 통일된 대한민국의 영화의 본편을 어떻게 제작해야할 것인가에 대한 깊은 생각을 할 수 있게 한 영화였다. 
 

이전글 개교 70주년 기념, 예술대학 음악학부 전국 순회연주회 개최
다음글 개교 70주년 기념, 예술대학 Pan Asia Concert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