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사업 뉴스

개교 70주년 기념 ‘내 전공의 미래’ 연구발표회 개최

개교 70주년을 기념하여 ‘내 전공의 미래’ 연구발표회가 10월27일 오후 2시 북악관 616호에서 열렸다.

‘10년 후 내 전공은 어떻게 변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에서는 9개 팀(지도교수 1명, 학생연구자 2명)이 6개월간 연구한 주제를 2시간에 걸쳐 발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통일, 인공지능과 로봇, 자율자동차, 기후와 환경 변화, 인구 감소, 수명 연장 등 앞으로 다가올 변화를 예측하고 이에 대비하여 우리의 전공교육 내용과 방법을 어떻게 바꿔나갈 지에 대해 진지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졸업 후 진출할 분야의 수요와 변화를 분석하고, 이에 대비하는 국내외 대학들의 전공 커리큘럼과 교육방식을 비교분석하며, 미래를 예측한 커리큘럼의 준비, 학과와 전공의 벽을 뛰어넘는 융합교육의 필요성에 많은 공감을 보였다.

이 행사를 기획한 이의용 교수(개교70주년기념 위원)는 “스마트폰처럼 진화하는 시대에 전통적인 교육내용을 고수하는 것은 학생들의 사회 진출 실패를 준비하는 것과 다름 아니다. 이제는 학과별로, 전공별로 이러한 세미나를 계속 열어,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미래 직업 환경의 변화를 읽어나가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전글 국민대 한반도미래연구원 “국민*통일의 날 : 통일공감 36.5” 개최
다음글 개교 70주년 기념 한국영상학회 봄 정기학술대회 Media Attraction 및 전시회 개최